1. 소셜미디어 [Social media]
2. 소셜 미디어 [social media]
위 내용은 네이버 사전에서 검색한 내용이다.
용어사전에 보면 띄어쓰기와 대소문자 차이로 2가지의 소셜 미디어 내용을 볼수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2가지의 의미는 크게 차이가 없고 이것저것 썪어놓은 듯한 느낌이다.
위 내용이 위키백과에서 발취한 내용인데 좀더 상세히 나와있다.
우리는 지금 손바닥만한 작은 컴퓨터를 들고다니면서 친구, 이웃, 동료등 많은 사람들과 정보교류 및 소통을 하고, 어떤 특정한것에 대해 지식을 구한다거나 의견등을 수렴하고 생각을 정리하여 결정하는일이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것이 아닌 온라인에서 불특정 다수와 대화 및 문자를 주고받으며 이루어진다.
TV광고보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평가 및 내용들을 더 신뢰하고 이젠 기업에서 상품을 생산하는것이 아닌 소비자가 생산한다.
주간 트래픽이 구글(Google)을 페이스북(Facebook)이 앞선다.
다수의 의견, 경험, 관점 등의 집단지능(Collective Knowledge)으로부터 정제되어 송출되는 매체. 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는다. 소셜미디어의 대표적인 예로는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인스턴트 메시지 보드, UCC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공유되는 대상은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가진다 |
2. 소셜 미디어 [social media]
의견·생각·경험·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툴과 플랫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되는 콘텐츠는 텍스트·이미지·오디오·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가지며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인스턴트 메시지 보드, 팟 캐스트, 위키,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참여와 공유라는 웹 2.0의 등장은 소셜 미디어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
용어사전에 보면 띄어쓰기와 대소문자 차이로 2가지의 소셜 미디어 내용을 볼수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2가지의 의미는 크게 차이가 없고 이것저것 썪어놓은 듯한 느낌이다.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으로, 가이드와이어 그룹의 창업자인 크리스 쉬플리가 처음 이 용어를 사용하였다. 소셜 미디어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으며,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를 소셜 미디어라 부른다. 소셜 미디어는 접근이 매우 용이하고 확장가능한 출판기법을 사용하여,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하여 배포될 수 있도록 설계된 미디어를 말한다. 사회적 미디어 (Social Media)는 방송 미디어의 일방적 독백을 사회적 미디어의 대화로 변환시키는 웹 기반의 기술을 이용한다. 소셜미디어는 지식과 정보의 민주화를 지원하며 사람들을 컨텐츠 소비자에서 컨텐츠 생산자로 변화시킨다. 종류 탄생배경 둘째, 사회의 분화와 재통합에 따른 커뮤니티 문화의 진화를 들 수 있다. 개인화와 네트워크화로 대표되는 사회의 분화와 재통합이 나타남에 따라 퍼스널 미디어의 등장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의 등장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퍼스널과 소셜의 융합을 촉진하게 된 것이다. 셋째, 웹 기반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 기능이 확대된 것도 무시할 수 없다. 현재 웹 2.0 기반의 가장 대표적인 웹 기술로는 매쉬업(Mash-up), REST, FOX, XML등이 있으며 또한 웹 애플리케이션들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상호 작용 웹 애플리케이션 구성 스타일인, AJAX(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의 사용이 두드러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의 친화욕구와 자기표현욕구가 증대하고 있다는 점이다. 개인주의화와 더불어 편리한 인터넷 매체의 발달로 누구나 손쉽게 커뮤니케이션하고 표현할 수 있는 욕구가 증대하고 이러한 트렌드의 이면에는 멀티미디어 양방향성 소통으로 인한 참여와 숙의라는 사회적 합의 체계를 가지고 있다. |
우리는 지금 손바닥만한 작은 컴퓨터를 들고다니면서 친구, 이웃, 동료등 많은 사람들과 정보교류 및 소통을 하고, 어떤 특정한것에 대해 지식을 구한다거나 의견등을 수렴하고 생각을 정리하여 결정하는일이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것이 아닌 온라인에서 불특정 다수와 대화 및 문자를 주고받으며 이루어진다.
TV광고보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평가 및 내용들을 더 신뢰하고 이젠 기업에서 상품을 생산하는것이 아닌 소비자가 생산한다.
주간 트래픽이 구글(Google)을 페이스북(Facebook)이 앞선다.
소셜노믹스의 저자 에릭 퀄먼(Erik Qualman)은 혁명이라 하였고, 기업에게 미래에 대한 준비를 되묻고있다.
메일보다는 댓글을 확인해야하고, 메일로 확인했던것을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등을 통해 받아봐야 될것이다.
기업은 상품의 판매를 위해 블로그나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등을 통해 그들과 소통하여 답을 얻어야 하고 그들속으로 들어가야 할것이다.
세계인구의 96%는 소셜 미디어 안에있고,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불특정 다수와 소통 및 지식을 구할수 있다.
필자 본인은 오프라인에서 얼굴보구 술잔 기울이면서 소통하고 지식구하는것이 좋더라.
메일보다는 댓글을 확인해야하고, 메일로 확인했던것을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등을 통해 받아봐야 될것이다.
기업은 상품의 판매를 위해 블로그나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등을 통해 그들과 소통하여 답을 얻어야 하고 그들속으로 들어가야 할것이다.
세계인구의 96%는 소셜 미디어 안에있고,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불특정 다수와 소통 및 지식을 구할수 있다.
필자 본인은 오프라인에서 얼굴보구 술잔 기울이면서 소통하고 지식구하는것이 좋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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